[혼만딥] 5주차 - 반복학습으로 이해가 될랑말랑

이번 주차는 분량이 적어서 부담이 덜했어요.

첫주차는 굉장히 내용이 방대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, 뒤로 갈수록 앞에 나왔던 내용들을 반복해서 보다보니까 이해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.. 그러네요

이번에는 손글씨로 먼저 이해해보고 블로그에 별도로 정리해봤어요 맞게 잘 정리한 건지는 모르겠네요..

그리고 작가님 말투를 알아냈어요~ “어이쿠” “아이코” 두 번 보니까 뭔가 반갑기도 하고 사람 냄새가 나서 좋기도 하고 그런 기분이 들더라고요 이 책 뒷편에 정말 사람이 있구나, 정말 사람이 쓴 글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재밌었습니다 ㅎㅎ

앗 시그모이드 함수 그래프 오류는 다들 놓치고 지나갔던 건데 역시 민만두…미친만두.. 진짜 미쳣엉.. 제가 7월 30일에 저자님께 만두님 블로그 보내드렸거든요. 그 때 말씀드리고 보여드린다 했는데ㅋㅋㅋㅋ 저자님이 좋아하셨습니다. Q&A에서 만났을 때 눈치 채셨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암튼!

분량이 적어서 부담이 덜했다고 하실 때부터 하 미친만두님 또 시작이다~ 했는데, 진짜 역시는 역시네요. 혼만딥 처음 스터디 진행하는 건데, 모두들 진짜 대단하신 분들이지만 특히 민만두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. 갑분 작별인사 같지만? 아닙니다. 그냥 갑자기 공부하신 내용을 보니까 혼자 벅차올라서 중얼거려봤습니다.

마음같아서는 두 달 더 강제로 혼만딥 공부하시라 하고싶지만 이번주가 마지막이네요. 혹시나 스터디가 끝나고 나서도 블로그에 정리를 이어나가신다면 제가 종종 찾아가서 구경하겠습니다!